음으로 노래찾기 저만 안되나요ㅠ

Posted by 친절한문부장
2018. 11. 30. 10:36 생활정보

 

어느날 문득 갑자기 입에서 중얼거리거나 허밍으로 음을 따라 부르는 노래가 있는데요. 그럴땐 그 노래 찾아서 듣고 싶은데 절대 노래 제목은 기억이 안납니다. 음으로 노래 찾기 검색해 보면 다들 정보가 그냥 노래 제목 찾기가 대부분이었어요.

 

 

스피커에 흘러 나오는 노래 찾는건 각종 음악 재생 어플에서도 할 수 있어요. 근데 제가 진짜 궁금해서 듣고 싶은 노래는 1. 가사를 알면 초록창 검색에 치면 되요. 2. 음만 기억나서 간신히 허밍 정도만 중얼거릴때가 문제 였습니다.

 

이때 음으로 그러니깐 내가 노래를 부르거나 허밍으로 찾을 수 있는 어플들이 있더라구요. 저는 네이버와 SoundHound 두 어플을 써봤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어플을 통해서 접속해야 되구요. 상단의 마이크 표시를 눌러서 음으로 노래찾기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버튼을 한번 터치 해줘야 되요. 그래야 노래 찾기 버튼이 보여요.

 

 

우측 하단에 MUSIC 이모티콘이 보이죠. 저 부분을 눌러주세요.

 

 

노래를 따라 불렀는데....... 결과는 대 실패 입니다. 저 국내 가요 불렀어요. K-POP;;;; 에잇 그래도 SOUNDHOUND 어플은 다르겠지. 또 시도해 봤습니다.

 

 

 

어플을 다운 받고 가운데 부분을 터치해서 노래를 부르면 되는데요.

 

 

친절하게 직접부르거나 흥얼거려서 노래를 검색하라고 하네요.

 

 

흠.... 제가 각 어플을 10번씩 도전해 봤구요. 결과 값은 저는 다 실패 했어요. 음으로 노래찾기를 한다는게 그 노래를 잘 모르고 부분 부분 기억하는 거잖아요. 아무래도 제가 노래를 정확하게 못 따라 불렀을 수도 있긴 한것 같아요. 아마 음정박자 정확하게 노래 부르는분들은 재미삼아 테스트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노래 가사까지 정확하게 따라 불러봤는데도 실패요. 혹시 성공하신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