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꽁꽁 숨어 있는 결제해지 버튼을 찾았습니다.

Posted by 친절한문부장
2018. 11. 9. 10:34 생활정보

 

멜론 스트리밍 서비스를 수년째 이용하고 있는 실 사용자인데요. 무제한 스트리밍을 이용했었거든요. 매달 만원이 넘는 돈이 빠져나가는게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좀 저렴하게 멜론을 이용할 방법을 고민했더니, 3개월 마다 멜론 이용권 해지 및 재 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3개월에 부가세 제외 2,900원 요금이 있더라구요. 3개월 마다 멜론 해지를 해야 하는 이유는 4개월 째 부터 정상 요금이 부가 되기 때문이구요. 그럼 다시 만원이 넘는 금액이 부과되구요.

 

저처럼 3개월 마다 멜론 이용권을 해지 하는 사람도 결제 해지 버튼을 찾기 위해 헤메도록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요즘 대부분 사이트들이 가입해제도 가입 만큼 쉽게 만들라는 요청으로 해지 방법이 쉬워지고 있는데 반해 멜론은 이용권 해지도 힘들고, 그 과정에서 곳곳에 함정을 만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가 준비한 자료를 잘 따라서 멜론 해지 해보세요.

 

 

 

멜론에서 상단 왼쪽 세개 줄 모양을 눌러 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사용중인 이용권을 클릭해주세요. 제가 표시한 네모 박스만 따라하면 되는데요. 끝 부분에 살짝 함정이 있으니깐 주의해 주세요.

 

 

이곳에서 이용권 관리로 들어가겠습니다.

 

 

이제 미로처럼 점점 선택지가 등장 하네요. 결제방법 변경/관리를 클릭!

 

 

또 한번 등장한 선택지.... 아래에 있는 결제 관리를 선택 합니다.

 

 

 

멜론 해지를 위해서 비밀번호 정도 다시 확인하는건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결제해지가 보이시나요?? 하단에 아주 작게 만들었네요. 이런 멜론 놈들....

 

 

제가 말씀 드린 함정인데요. 여기에서 상단에 결제 관리 옆에 엑스표를 누르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되요;;;; 전 팝업인줄 알고 엑스를 눌렀는데 아래에 그래도 해지하시겠습니까?를 눌러야 멜론 이용권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ㅠㅠ

 

 

자꾸 이런 창을 띄워서 방해를 하네요. 이번에도 절대 엑스를 누르면 안됩니다. 문구도 애매한 혜택 포기하러가기를 눌러주세요. 흑흑

 

 

 

이제야 우리가 원하던 문구가 보입니다. 멜론 이용권 가입 방법 만큼 해지도 쉽게 해놓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네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하는게 오히려 쉬울거 같은데요. 막상 전화해보면 이용자가 많아서 연결 안될때도 있으니 차분히 따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