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경부선 노선도와 시간표, 주말 여행을 위하여

Posted by 친절한문부장
2018. 12. 7. 16:42 생활정보

 

SRT가 생기고도 한참 동안 KTX를 이용했었는데요. 그 동안의 관성적인 습관때문이었던것 같아요. 서울에서 SRT 경부선을 이용하면 거리가 짧아서인지 SRT 요금도 더 저렴하고 여행 시간도 단축할 수 있었는데 사람이 몸에 쌓인 습관을 바꾸기 힘든것처럼 여행 습관도 바꾸기 어려웠던 것 같아요. 이제는 주말 여행 할때는 수서로 가서 SRT를 타고 있지만요. 저처럼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행 계획 세울 때 참고하시라고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SRT 경부선 노선도, 시간표 마지막으로 SRT 경부선 요금까지 알아보겠습니다.

 

 

 

SRT는 수서역을 출발해 부산역으로 가는 경부선과 목포로 가는 호남선 두 노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직까지 여수엑스포 역으로 가는 전라선은 운행을 안하고 있어요. SRT 경부선 노선도는 수서 - 동탄 - 지제-천안아산-오송을 거쳐서 대전- 김천 - 동대구- 신경주- 울산 그리고 부산역으로 이동하는 코스입니다. 대부분 역은 KTX와 같은데 수서, 동탄, 지제역만 SRT 전용역이에요.

 

 

 

SRT 경부선 요금표를 확인해 보면, 주황색은 일반실, 흰색은 특실 요금이 되겠습니다. SRT 수서역-부산역 요금은 52,600원입니다. 오송역-부산역 요금은 37,700원 이구요. 처음에 볼때 헷갈리 수 있는데 목적역을 찾아서 이어보면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SRT 경부선 시간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수서에서 첫차는 05시 30분이고 막차는 22시 40분 입니다. 부산역 출발 첫차는 05시, 막차는 23시입니다. 꼭 열차 시간 확인해서 주말 여행의 시작과 끝을 잘 마무리 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SRT는 열차 출발 시간에 따라 할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경로 어린이, 장애인 할인 뿐만 아니라 열차 시간에 따른 할인도 놓치지 않고 이용하면 좀 더 주말여행을 잘 다녀올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