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 캡쳐방법, 3가지 준비해봄.
갤럭시 s8 캡쳐방법
드디어 저도 핸드폰을 바꾸었습니다. 3년정도 쓰던 과거폰이 갑자기 충전이 안되서 서비스센터 갔더니, 수리비용이 생각보다 비싸더군요. 발품을 팔면 s9+도 10만원 안으로 구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이제 그런것도 귀찮더라구요.
수리점 아래에 삼성디지털프라자 있길래, 특가로 나온거 없나 물어보고 그냥 바로 사버렸네요. 왜 어르신들이 폰살때 비싸게 사는지 점점 공감이ㅠ 가네요.
갤럭시 s8 캡쳐방법이 바뀐건 아닌데 뭔가 낯설어서 그런지 잘 안되더라구요. 일단 제가 정리한 것은 3가지 캡쳐 방법이 있는데요. 두가지는 기존의 방식과 한가지는 설정으로 편하게 만들어 놓는 방법인데 호불호가 있을것 같아요.
기존의 방법에 익숙한 분들은 세번째 방법이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구, 오히려 3번째 방법으로 갤럭시 s8 캡쳐방법이 더 쉬워졌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죠.
첫번째 방법은 볼륨줄이는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법입니다. 누를때 타이밍이 중요한데요. 익숙해지면 동타이밍에 두버튼을 누를 수 있는데 처음부터 안된다고 포기하지 말고 몇번 더 눌러보세요.
두번째 방법은 손바닥을 날을 세워 핸드폰위에 올려놓고 좌측에서 우측으로 손을 스치드시 이동해 주면 됩니다. 이 방법도 몇번 연습이 필요해요. 너무 붙거나 떨어져도 안되요.
갤럭시 s8 캡쳐방법 3번째는 위에 두가지 방법이 어려운분들을 위해 새로나온거에요. 어머니, 아버지께 캡쳐 방법 알려드려도 번번히 실패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 방법은 실패할 수 가 없는 방법입니다.
설정에서 약간의 조작이 필요한데 그림만 따라오면 금방할 수 있어요. 근데 막상 궁금하지 않나요? 3번째 갤럭시 s8 캡쳐방법이 과연 뭘까라는 호기심이 들겠죠.
설정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접근서이 있습니다. 접근성에서는 조작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약간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캡쳐는 동작으로 이루어지니깐 동작 및 입력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이곳에서 보조메뉴를 터치해서 활성화 시키면 갤럭시 화면 아래에 새로운 단추가 생겨납니다. 단추모양을 누른채로 움직이면 위치도 바꿀 수 있고 한번만 누르면 몇가지 메뉴가 생겨납니다.
한번 터치했을때 모양인데요 화면제어나, 커서, 최근 사용앱등 몇가지 빠른메뉴가 생겨납니다. 커서 모양을 눌러서 두번째 화면을 봐볼께요.
두번째에 보면 스크린샷이라는 메뉴가 있죠.이부분을 누르면 갤럭시 s8 화면캡쳐를 자유 자재로 할 수 있습니다. 캡쳐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알려드리면 정말 편하지 않을까요? 라고 저는 생각해요. 최근에 폰을 바꾸면서 보니 캡쳐 화면 아래에 해당 캡쳐가 된 곳 인터넷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도 생겼더라구요.
이제 기억안날때 캡쳐해놓으면 그 홈페이지 다시 방문하는것까지 가능해져서, 캡쳐기능을 더 자주 쓸것 같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폰은 이용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캡쳐도 제일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서 하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