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날 교체시기 권장은?
면도날 교체시기
남성들에게는 매일해야 하는 숙제중 하나가 면도입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하루에 한번 정도는 면도의 시간을 거쳐야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면도날에 베이기도 하고 적절한 면도날 교체시기에 대한 궁금증도 생깁니다. 전기면도기에 비해 면도날을 교체하는 면도기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면도날 교체시기 권장사항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면도기는 본체 가격보다 면도날이 더 비싸기 때문에 면도날 교체시기 선택을 잘해야 하는데요. 면도날은 일정 기간 이상 사용하면 녹이 슬거나 윤활제가 다 녹아서 없어지기도 합니다. 일회용 면도기는 한번만 사용하기 위해 제작이 되었지만 2~3회 정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개인의 수염과 피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그 이상 사용하면 면도날의 칼날이 무뎌져서 피부에 상처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일회용 면도기가 아닌 질레트와 같은 제품은 면도날 교체시기가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면도날 교체시기는 2중날은 10회, 3중날은 15회, 4중날은 20회 정도 사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면도날 교체시기 권장 횟수에 맞춰서 날을 바꾼다면 그 금액이 만만치 않겠죠.
실제 사용을 해보면 좀 더 오래써도 괜찮을때가 있습니다. 면도날 클리너를 이용해서 면도날 틈새의 노폐물을 잘 제거해 주면 권장 사용량의 8배 정도 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도날을 연마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 이렇게 까지 면도기를 힘들게 이용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면도를 할때 찬물보다는 뜨거운물로 면도를 하는게 좀 더 깔끔하고 부드럽게 수염이 제거가 되서 면도기 수명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피부와 수염을 위해 미온수를 사용해서 면도를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면도날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도날은 계속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는 제품이고 가격도 그에 맞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기술개발에 따른 효과를 극적으로 느끼기는 어렵기 때문에 적당한 성능을 유지하면서 가격이 저렴해지면 좋겠습니다. 면도날 교체시기를 알고 적절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