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얼마나 지속될까.

Posted by 친절한문부장
2019. 8. 13. 10:48 카테고리 없음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연비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저속 주행에서는 엔진 가동 없이 모터 동력만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은 일반적으로 10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조업체에서는 대부분 10년이라고 얘기를 하죠. 다만 연비를 신경쓰는 분들이라면 5년 정도에 한번씩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를 교체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5년이 지나면 연비 효율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동 방식 특성상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거나 완전히 방전되지는 않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화시켜 저장하고 필요한 전기에너지를 다시 운동에너지로 변환시키며 구동이 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광고를 보게되면 10만키로 보증 이런 문구를 보게 되는데요. 배터리를 이용하는 자동차의 단점을 보증한다고 하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배터리의 수명은 충전과 방전의 반복에 의해서 일어납니다.

 

 

사람으로 치면 노화이고 자동차 배터리는 열화라고 하는데요. 앞에서 말씀드린 제조사에서 홍보하는 보증은 열화 즉 자동차 배터리의 노후화까지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해당 기간 내에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부품의 결함 및 불량에 대해서 보장을 한다는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은 제조사에서는 10년이 되어도 새 배터리의 70% 성능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배터리는 반영구적일 수 없고 운전 스타일과 차량관리에 따라서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가 성능이 떨어지게 되면 가솔린 엔진을 구동하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연비라는 장점이 점점 하락하게 되는데요.

 

 

최근에 장착하는 배터리는 점점 성능이 개선되고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일반 차량에 비해 전기 모터와 배터리의 추가로 가솔린 자동차보다 복잡한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자동차 수리시에 비용이 좀 더 발생하는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연비와 함께 다양한 장단점을 살펴보고 선택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