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증 재발급 준비물 이것만 챙겨요.
민증 재발급 준비물 이것만 챙겨요.
오늘 주민증이 아닌 도서관 대출증을 분실했는데요. 도서관 대출증만 안보여도 분실신고를 접수하고 혹시나 대출이 이뤄진건 아닌지 확인하느라 불편한데요.
민증을 분실하면 상당한 불편함이 따릅니다.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신용카드 분실 접수까지 고생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민증 재발급은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인터넷으로는 민원24에서 민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민증 재발급 신청을 하면 20일 정도 기간을 잡으면 대부분 기간안에 받을 수 있습니다.
민증 재발급 준비물 중 가장 중요한 증명사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민증 재발급 증명사진은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cm x 4cm 의 사진으로 귀와 눈썹이 보이는 상반신 사진이어야 합니다. 모자를 착용하면 안됩니다.
인터넷으로 민증 재발급 준비물인 사진을 준비할때는 jpg 파일만 가능하며 용량은 1M 이하여야 합니다. 해상도는 900X1200 이내입니다.
주민센터에서 민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진을 첨부해서 제출하면 지문인식을 통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서 최종 신청이 완료 됩니다.
이때 민증 재발급 준비물 한가지가 더 있는데요. 바로 민증 재발급 수수료 5,000원 입니다. 민증 재발급 처리 과정을 기다리는 동안에는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를 요청해 임시신분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민증 재발급 수수료 5,000원은 카드나 현찰 모두 결제가 가능합니다. 민증을 분실하면 민증 분실신고를 접수해야 하는데요. 분실신고를 하지 않으면 신분증 도용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민증 재발급 신청을 할때 온라인으로 하는 분들을 위해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려볼게요. 민원 24가 정부24로 통합되었는데요. 정부 24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정부24에서 민증 재발급 신청을 하면 주민센터와 마찬가지로 5,000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처리 기간도 20일 정도로 같고요. 온라인 민증 재발급 신청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정부24를 이용해 신청을 했어도 본인 확인을 위해서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수령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