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찾기 방법, 보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Posted by 친절한문부장
2019. 5. 7. 17:33 카테고리 없음

친구찾기 방법, 보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얼마전에 중학교 친구에게 오랜만에 연락이 왔어요. 10년 넘게 연락을 안하고 지내서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대화를 하다보니 너무 반가웠습니다. 또 저를 기억하고 찾아준 친구가 너무 고마웠구요. 가만히 생각해보니 친구찾기 방법을 포스팅 해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오프라인으로 연락하거나 직접 찾아가는 방법 외에 온라인으로 하는 친구찾기 방법은 뭐가 있을까 고민하며 방법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할 친구찾기 방법은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은 sns 서비스 중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아서 친구를 찾을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페이스북에 아이디가 있다면 친구이름, 이메일, 전화번호로 검색을 해서 친구를 찾거나 친구찾기 메뉴를 통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친구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친구의 친구를 높은 확률로 소개해 주기 때문에 보고 싶은 친구를 추천받을수도 있습니다. 이때 좀 더 잘 찾고 싶다면 내가 졸업한 학교나 근무처를 입력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친구찾기 방법은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 또한 최근에 사용자가 많은 sns입니다. 이름 아이디로 검색할 수 있지만 워낙 사용자가 많아서 일일이 찾아 보는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인스타에는 사람찾아보기 라는 메뉴가 있는데 본인의 연락처를 기반으로 친구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친구찾기 방법 세번째는 싸이월드입니다. 싸이월드는 7080년생들이라면 대부분 아이디가 있을 것 같아요. 추억의 싸이월드이지만 아직 친구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름만으로 검색을 하거나 생년월을 추가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혹시 추억을 되짚어서 싸이클럽 활동을 같이 했다면 클럽을 방문해서 찾을 수도 있어요.

 

 

마지막 친구찾기 방법은 카톡입니다. 카톡에서는 연락처, id, 추천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추천친구 목록을 잘보면 연락이 끊겼던 친구가 가끔 리스트에 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친구가 제 번호를 가지고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이나 친구동기화를 지속적으로 해주어야 친구를 좀 더 잘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