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스밍 돌리는법, 팬심이 전달되길

Posted by 친절한문부장
2019. 4. 17. 12:28 카테고리 없음

멜론 스밍 돌리는법, 팬심이 전달되길

 

 

오늘은 멜론 스밍 돌리는법, 주의할점과 그리고 제대로 스밍을 돌렸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며칠전부터 잔나비 음악을 전곡듣기 하고 있는데요. 좋아서 듣고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스밍이 되고 있네요.

 

 

멜론 스밍 돌리는법은 우선 스밍할 곡 리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멜론은 한곡만 무한재생에서 순위를 급상승 시키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1계정에서 1시간에 1곡당 1회만 스트리밍 횟수로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즉 좋아하는 가수 곡을 앨번 전체 또는 리스트를 1시간 정도 분량으로 만들어서 반복 재생하는게 포인트입니다.

 

 

멜론 스밍 돌리는법 중 주의할점은 파일을 저장해서 듣을면 스밍에 어떤 도움도 안된다는 점이에요. 스밍은 실시간으로 들을때만 카운트 되고 있어요. 또한 좀 더 많이 횟수를 올리고자 중간 건너띄기나 재생바를 왔다갔다 하는것은 스트리밍 횟수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멜론 스밍 돌리는법을 위해서 첫번째 앨범이나 플레이리스트로 들어가 전체 재생을 눌러줍니다.

 

 

두번째 노래들이 계속 재생 될 수 있도록 무한 반복을 눌러 놓으면 더욱 좋겠죠. 이렇게 하면 멜론에서 스트리밍을 할 수 있어요. 이제는 스트리밍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스밍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수의 채널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많은 방법이 있지만 저는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겠습니다.

 

 

 

멜론 가수 채널을 보면 프로필 사진 위에 온도 표시가 되어 있어요. 가수와 나의 친밀도 인데요. 각자 온도가 다르겠지만 해당 부분을 눌러보겟습니다.

 

 

친밀도 점수는 음악강상, 조회, 좋아요, 공유를 통해서 올라갑니다. 음악감상 횟수가 늘었다면 멜론 스밍을 제대로 한거겠죠. 화면을 내려서 하단을 보면,

 

 

 

이렇게 많이 들은곡 순으로 몇번 들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멜론 스밍 돌리는법을 따라하고 가수 채널에서 횟수가 맞게 증가했는지 확인해 보면 횟수 확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