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 해지, 무료기간 이전에 놓치지 마세요.
애플뮤직 해지 방법
팝송 마니아들 중에서 아이폰을 쓰는 분들이라면 애플 뮤직이용을 많이 할텐데요. 처음 가입하면 3개월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그 이후에 애플뮤직 해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곡이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죠. 단 국내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는 팝송 중에 일부분이 저작권 문제로 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반면에 애플뮤직에서는 그런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팝송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해지를 하지 않고 듣는 분들도 최근에는 유튜브레드 같은 대안이 많이 생겨서 갈아타는 분들도 많겠죠. 유튜브 백그라운드 기능으로 음악듣기에도 좋아졌으니깐요.
아이튠즈에서 해지하는 분들도 있는데 애플뮤직 해지는 어플에서도 가능합니다. 애플뮤직 아래 메뉴버튼 중에 FOR YOU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감상중인 음악이 나오고 계정보기를 선택하겠습니다. 애플뮤직은 무료 기간 이후에 요금이 청구 되기 때문에 무료 기간 이전에 해지를 해줘야 하며 그 이후에 애플뮤직 해지를 한다면 한달 요금이 청구가 됩니다.
계정에서 하단에있는 APPLE ID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면 계정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는 구입 내역 확인 메뉴도 있는데 구독을 눌러 보겠습니다.
아래에 조그맣게 구독취소 버튼이 있는데 이 곳을 누르면 구독 취소가 완료가 됩니다.
구독취소를 눌러도 남은 기간 까지는 애플 뮤직 듣기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무료로 들을때도 기간에 맞추서 취소하기 보다는 미리 애플뮤직 해지를 해서 깜빡하고 결제 청구가 되지 않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재구독 하고 싶다면 다시 옵션을 선택하면 되지만 무료체험만으로 충분한것 같습니다. 애플뮤직은 해외뮤직션도 많고 가족 요금제로 온가족이 듣기에는 좋은데, 한국 가수들 노래를 찾기가 너무 힘드네요.